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인제소방서, 동계 수난사고 대비 합동 인명구조훈련
작성자
인제홍보
등록일
2024-01-18
조회수
152
내용
인제소방서, 동계 수난사고 대비 합동 인명구조훈련 실시
인제소방서(서장 김정희)는 17일 수요일, 인제군 가아리 마라톤 펜션 앞 하천에서 동계 수난사고 대비 합동 인명구조훈련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번 인제소방서에서 주최한 훈련은 겨울철 하천에서 발생하는 특수한 사고 현장에서의 능동적이고 전문적인 대응능력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이번 인명구조 훈련은 소방공무원과 인제군 민간수중구조대 총 30여명이 참여, 사고현장에서의 대응능력 뿐 아니라 공조체계 강화 등 인제군 수난구조 역량을 강화하고자 실시되었다.
이번 동계 수난사고 합동 인명구조훈련은 ▲빙상구조이론, 현장안전관리, 수중수색기법 ▲RDC보트 등 빙상구조 장비를 이용한 인명구조훈련 ▲찬물 적응 및 얼음 밑 잠수훈련 ▲비상상황 발생 시 대처요령 터득 등의 내용으로, 인제소방서와 민간수중구조대 합동으로 진행하였다.
김정희 인제소방서장은 “특수한 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잘 대처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훈련을 통한 대비가 중요하다. 수난사고 뿐만 아니라 산악, 교통사고 등 다른 특수한 현장을 대비한 훈련도 부탁한다.”며 “이번 훈련을 통해 구조대원의 전문성을 더욱 높일 수 있었다. 유사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인제군민의 안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동계 수난사고 훈련 1.jpg
(다운로드 수: 68)
동계 수난사고 훈련.jpg
(다운로드 수: 70)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