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인제소방서, 소방공무원 PTSD 검진 실시(160817국제뉴스 등)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16-09-04
조회수
536
내용

○ 인제소방서, 소방공무원 PTSD 검진 실시(국제뉴스)


 인제소방서는 8월16일 오전 9시 소방서 심신안정실에서 외상사건 노출 소방공무원에 대한 PTSD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진은 지난 7월31일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에서 발생한 익사사고 현장에서 활동한 근무자 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국립춘천병원 정신건강과에서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여 검사와 상담을 진행했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개인별 정신건강상태 체크에서는 스트레스 장애지수와 충격을 받았을 때 회복도 등에 대하여 검진을 받았으며 전문가로부터 개별상담을 하며 현장상황 설명뿐만 아니라 최근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서도 격의 없는 대화가 이뤄졌다. 이번 검진을 받은 대원들 대부분은 당시 상황에 대한 스트레스 장애는 없었으나 그동안 지속된 근무로 인한 몸의 피로는 조금씩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진단을 받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대원들에 대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검진은 계속해서 이뤄질 것이며, 소방서 내부적으로도 직원들의 피로도 감소를 위해 보직 조정을 실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 인제소방서, 외상사건 노출 소방공무원 PTSD 검진 (인제인터넷신문)


인제소방서(서장 김상철)는 8월 16일(화) 오전 9시 소방서 심신안정실에서 외상사건 노출 소방공무원에 대한 PTSD 검진을 실시하였다.이번 검진은 지난 7월 31일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에서 발생한 익사사고 현장에서 활동한 근무자 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국립춘천병원 정신건강과에서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여 검사와 상담을 진행하였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개인별 정신건강상태 체크에서는 스트레스 장애지수와 충격을 받았을 때 회복도 등에 대하여 검진을 받았으며 전문가로부터 개별상담을 하며 현장상황 설명뿐만 아니라 최근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서도 격의 없는 대화가 이뤄졌다. 인제소방서 관계자는 “직원들의 피로도 감소를 위한 보직 조정은 물론 현장대원들에 대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검진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최상의 근무 조건을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인제소방서, 외상사건 노출 소방공무원 PTSD 검진 받아 (강원신문)


인제소방서(서장, 김상철)는 8월 16일, 소방서 심신안정실에서 외상사건 노출 소방공무원에 대한 PTSD 검진을 실시했다. 이번 검진은 지난 7월 31일 인제군 서화면 서흥리에서 발생한 익사사고 현장에서 활동한 근무자 13명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국립춘천병원 정신건강과에서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여 검사와 상담을 진행하였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개인별 정신건강상태 체크에서는 스트레스 장애지수와 충격을 받았을 때 회복도 등에 대하여 검진을 받았으며 전문가로부터 개별상담을 하며 현장상황 설명뿐만 아니라 최근 개인별로 가지고 있는 고민에 대해서도 격의 없는 대화가 이뤄졌다. 이번 검진을 받은 대원들 대부분은 당시 상황에 대한 스트레스 장애는 없었으나 그동안 지속된 근무로 인한 몸의 피로는 조금씩 가지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는 진단을 받았다. 소방서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대원들에 대한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검진은 계속해서 이뤄질 것이며, 소방서 내부적으로도 직원들의 피로도 감소를 위해 보직 조정을 실시하는 등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