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횡성소방서, 2025년~2026년 겨울철 화재예방대책 평가 ‘우수관서’선정]
작성자
횡성
등록일
2026-06-23
조회수
3
내용
횡성소방서(서장 이광순)는 강원특별자치도소방본부가 실시한 「2025~2026년 겨울철 화재예방대책 추진 평가」에서 도내 18개 소방서 중 2위를 차지하며 우수관서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지난해 11월 1일부터 올해 2월 28일까지 4개월간 추진된 겨울철 화재예방대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이행노력(30점), 정책성과(50점), 화재저감(20점) 등 3개 분야에 대해 종합 평가했다.
횡성소방서는 겨울철 화재취약시설에 대한 예방활동 강화와 군민 맞춤형 안전교육, 화재예방 홍보활동 등을 적극 추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관계기관과의 협업을 통한 화재안전관리와 자율안전문화 확산에 힘쓰며 겨울철 화재 예방에 기여한 점이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
횡성소방서는 겨울철 기간 동안 다중이용시설 및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안전컨설팅과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소방안전교육 및 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하는 등 선제적 예방활동에 집중했다.
이광순 서장은 “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 결과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예방 중심의 소방안전정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ChatGPT Image 2026년 6월 23일 오후 01_56_22.png
(다운로드 수: 1)
다음 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