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제목
홍천소방서, 국가비상 대비‘2025 을지연습’본격 실시
작성자
홍천홍보
등록일
2025-08-18
조회수
26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이강우)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2025년 을지연습’의 일환으로 18일 오전 6시 자체 비상소집 훈련을 실시하며 본격적인 훈련에 돌입했다.
을지연습은 전시·사변 등 국가 비상사태에 대비해 정부·군·지자체·공공기관이 합동으로 실시하는 범국가적 비상대비 훈련이다. 국가자원의 통제와 군사작전 지원, 국민 보호 대책 등을 점검하며, 최근에는 사이버 공격·테러·재난 등 복합 위기 대응까지 범위를 넓혀 실질적인 위기관리 역량 강화에 주력하고 있다.
올해 훈련은 △통합방위지원본부 운영 △상황 발생 지역에 대한 사태선포와 관계기관 협력 강화 △전시 대비 연습 △전시 현안 토의 △국가중요시설 대상 실제 훈련 등을 중점적으로 진행한다.
특히 3일 차인 20일에는 오후 2시부터 20분간 공습경보 발령과 함께 민방위 훈련이 시작되며, 소방차 길터주기 훈련도 병행된다. 이번 훈련은 각 119안전센터별로 관할 내 혼잡 구간을 중심으로 동시 진행되며, 실제 출동 상황을 가정한 현장감 있는 훈련을 통해 국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일 예정이다. 홍천군청과 홍천경찰서도 합동으로 참여해 훈련의 실효성을 한층 강화한다.
이강우 홍천소방서장은 “이번 을지연습을 통해 국가 비상사태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인 대응 능력을 확보하고, 유관기관과의 공조체계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


첨부파일
8.18 을지훈련1.jpg
(다운로드 수: 16)
8.18. 을지연습 2.jpg
(다운로드 수: 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