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언론보도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09-07-23
조회수
1224
내용

 

도민일보(포토뉴스)

춘천남산면 의용소방대는 22일 지난 9일 폭우로 침수피해를 입은 남산면 산수2리 가정을 찾아 바닥 마감재 및 씽크대 설치등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남산면의용소방대는 22일 지난 9일 폭우로 침수 피해를 입은 남산면 산수2리 가정을뉴시스

춘천소방 어린이 소방안전교육 실시

 

춘천=뉴시스】장혜준 기자 = 강원 춘천소방서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 소방 안전교육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소방은 이날 오전 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유치원생 7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들이 안전지킴이가 될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소방은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화재발생 시 가장 큰 위험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어린이들에게 화재에 대한 위험성을 알리고 화재발생 시 대피요령 뿐만 아니라 119신고 요령에 관해 교육했다.

 

 

화천인터넷뉴스

춘천소방서는 최근 전기를 이용하여 해충을 퇴치하는 기기가 급증하고 모기가 많아지는 시기에 즈음하여 이러한 기기의 사용이 많아질 것으로 판단, 주유취급소에 대한 지도감독을 강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방서 관계자는 최근 전기를 이용한 살충기인 전기모기체, 전격식 살충기 등은 고압의 전기에 해충을 감전시켜 퇴치하는 원리로 감전순간 불꽃이 발생시켜 가연성 증기가 체류한 장소에서는 점화원으로 작용해 순간적으로 화재발생의 위험이 있어, 위험물을 저장·취급하는 장소인 주유취급소 등에서는 사용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사소한 부주의나 무관심으로 대형 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전기를 이용한 살충퇴치기기 사용에 주의해야 한다고 하였다.

희인.jpg
의소대.jpg
첨부파일
희인.jpg (다운로드 수: 45)
의소대.jpg (다운로드 수: 44)
이전 글
이전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