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속초소방서장 기고문(설악신문)
작성자
속초소방서
등록일
2010-01-20
조회수
1158
내용

 

속초소방서장 김시균

대형재난 없는 안전한 지역으로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주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늘 함께하고, 뜻하신 모든 일들이 성취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우리 지역은 전국 국립공원 중 제1의 인지도를 갖고 있는 설악산을 비롯하여 많은 관광자원을 보유하고 있는 관광1번지입니다. 영북지역 속초,고성,양양 3개 시,군을 관할하고 있는 속초소방서에서는 매년 증가하고 있는 관광객들이 안전하게 즐기고, 다시 찾아올 수 있도록 대민 소방업무를 추진하고 철저한 화재예방과 각종 소방안전교육 및 홍보로 대형재난 없는 안전한 지역을 만들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경인년 새해에는 청사이전에 따라 새로운 환경에 부흥하는 소방상을 정립해 나가고자 합니다. 친절하고 믿음직한 소방안전시책 추진, 소방업무 혁신, 역동적이며 진취적인 속초소방서의 힘찬 기상을 드높여 소방업무를 체계화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원년이 되고자 합니다.

 오늘날의 소방행정은 주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대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하며 국민들을 고객으로 모시고 24시간 빈틈없는 소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186명의 직원과 1,100명의 의용소방대원은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반복되는 산악사고 및 수난사고의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평상시 심도 있는 훈련과 철저한 사전 준비로 어떠한 사고에도 즉시 대처할 수 있는 든든한 이웃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 설악신문 2010. 1. 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