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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삼척소방서, 소민터에서 민원업무 간편해결 홍보
	작성자
		예방
		
		등록일 
		2020-02-26
		
		조회수
		571
	내용
		삼척소방서(서장 김동기)는 소방관련 민원업무 처리 시 소방서 방문 없이 온라인으로 소방민원센터(소민터)에서 직접 처리 할 수 있는 ‘소민터’ 홍보에 적극 나섰다.
     
소방민원센터에서는 △소방시설 자체점검(작동기능점검, 종합정밀점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 신청 등을 간편하게 신청하고 확인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 홈페이지(http://somin.go.kr)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 소방민원서류를 해당 서비스에 입력하면 된다.
     
또한, 신청한 민원서류의 진행 상황과 처리 결과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소방서 관계자는“소민터는 민원인의 시간과 비용이 절약되는 서비스다”며 “시민들이 소민터를 활용하여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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