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본문 시작
제목
12월 04일자 언론보도 - 평창소방서, 피난약자시설 맞춤형 안전컨설팅 추진
작성자
평창홍보
등록일
2019-12-04
조회수
244
내용

평창소방서(서장 김정희)는 지난 11월 초부터 122일까지 피난약자시설 중 영·유아 보육시설 17개소를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함께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컨설팅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평창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팀에서 관계자등을 대상으로 불나면 대피먼저를 홍보하고,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인명피해를 예방하고자 실시하였다.

 

특별조사 및 피난 안전컨설팅은 영유아 보육시설에 대한 시설점검과 함께 건물 내부구조에 따른 피난동선을 설정하고 투척용 소화기, 구조손수건, 영유아 눈높이 맞춤형 축광식 피난유도 스티커를 설치했다. 향후,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는 불시 무각본 긴급대피훈련을 추진하여 시설 관계자들의 현장 대처능력을 확인하고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요양병원 등 노유자 시설 15개소에 대하여 안전컨설팅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자라나는 꿈나무들과 자력 대피가 곤란한 노인 등이 거주하는 피난약자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컨설팅을 통해 각종 재난시 발생할 수 있는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였으면 한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크기변환]20191203_평창소방서,_피난약자시설_맞춤형_안전컨설팅_추진(원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