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평창소방서, 피난약자시설 맞춤형 안전컨설팅 추진
작성자
평창홍보
등록일
2019-12-04
조회수
363
내용
평창소방서(서장 김정희)는 지난 11월 초부터 12월 2일까지 피난약자시설 중 영·유아 보육시설 17개소를 방문하여 시설 관계자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과 함께 안전컨설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안전컨설팅은 겨울철 소방안전대책의 일환으로 평창소방서 화재안전특별조사팀에서 관계자등을 대상으로 ‘불나면 대피먼저’를 홍보하고, 소방안전교육을 통해 인명피해를 예방하고자 실시하였다.
‘특별조사 및 피난 안전컨설팅’ 은 영유아 보육시설에 대한 시설점검과 함께 건물 내부구조에 따른 피난동선을 설정하고 ▲ 투척용 소화기, ▲ 구조손수건, ▲ 영유아 눈높이 맞춤형 축광식 피난유도 스티커를 설치했다. 향후, 12월부터 내년 1월까지는 ‘불시 무각본 긴급대피훈련’을 추진하여 시설 관계자들의 현장 대처능력을 확인하고 마무리할 예정이다.
또한, 관내 요양병원 등 노유자 시설 15개소에 대하여 안전컨설팅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다.
소방서 관계자는 “자라나는 꿈나무들과 자력 대피가 곤란한 노인 등이 거주하는 피난약자시설을 대상으로 안전컨설팅을 통해 각종 재난시 발생할 수 있는 인명피해를 사전에 예방하였으면 한다.” 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계획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
첨부파일
[크기변환]20191203_평창소방서,_피난약자시설_맞춤형_안전컨설팅_추진(원본).jpg
(다운로드 수: 1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