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
제목
축대․옹벽과 얼음판 위를 조심하세요. - 홍천소방서, 해빙기 안전사고 주의 당부
작성자
예방계
등록일
2018-03-02
조회수
668
내용

 

  홍천소방서(서장 이기중)는 최근 낮 기온이 영상으로 크게 오르는 등 일교차가 큼에 따라 발생하기 쉬운 저수지 빙상 사고 및 공사장 축대 · 건축물 붕괴 등 안전사고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해빙기에는 얼었던 지반이 기온상승과 함께 녹으면서 공사장의 축대·옹벽 등 붕괴사고 발생우려가 크고 강가의 얼음두께도 급격히 얇아져 그 위를 건너다 얼음이 깨져 물에 빠지는 등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다.

 

  안전수칙으로는 ▲야외활동 시 얼음위에서 낚시, 빙상놀이 등을 하지 않기 ▲어린이가 빙상놀이를 하는 경우 항상 보호자를 동행 할 것 ▲사고 발생 시에는 지체 없이 119에 신고하고 주변사람에게 알려 침착하게 장대, 로프, 구명환 등을 이용해 구조해야 한다.

 

  또한 공사장에서는 주변 도로나 건축물 등에서 지반침하로 인한 이상 징후는 없는지 확인하고 추락 또는 접근금지를 위한 표지판이나 안전펜스가 제대로 설치됐는지 확인해야 한다. 그리고 축대나 옹벽도 균열이나 지반침하로 기울어져 무너질 위험은 없는지 확인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해빙기에는 주변 시설물을 관심 있게 살피고, 위험 요인을 발견하면 119 또는 가까운 재난관련기관에 신고하기 바란다.” 며, “안전수칙을 준수해 재난을 사전에 예방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관련사진600.jpg
첨부파일
관련사진600.jpg (다운로드 수: 2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