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질의응답

  • 저속한 표현, 특정인 비방, 상업적 내용, 불법선거 등은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주민번호 등 개인정보는 사생활 침해나 부당하게 이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44조

제목
구급특채 일원화에 대한 문의
작성자
전민규
등록일
2018-01-13
조회수
685
내용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응급구조학과를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2018년 강원도 구급대원 신규채용 공문을 보고 글을 올립니다.

  

응급구조학과 구급대원은 3~4년간 병원 전 처치에 맞추어진 전문적인 커리큘럼과 추가적으로 강원도 지역 특징에 따른 '인명구조', 타 대학과는 차별화된 '야영 및 구조훈련'이라는 교과과목을 이수하기도 하며 2년 이상 강원도에 거주하며 그에 따른 특채 자격조건이 충족되어 지원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응급구조학과 특채는 응급구조학과라는 학과에게 특혜를 주는 형평성의 문제가 아닌 강원도 지역 특성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커리큘럼에 따른 타당한 결과입니다.

이와 비슷한 사례로는 특성화고, 즉 마이스터고가 있습니다. 특성화고 정책은 현재 지금 시대에 잘 적용되어 등학생들이 고려할 수 있는 하나의 수단이 되었고, 성공한 사례들이 우후죽순 발견됩니다.


2017년 강원도 소방공무원 채용 결과에 따르면 경력직 구급대원 14명, 응급구조학과 구급대원이 13명으로 발표 되었습니다. 그러나 2018년 강원도 소방공무원은 경력직 구급대원으로 일원화 된다고 합니다. 유예기간도 없이 이렇게 일원화 시행계획이 당혹스럽고 혼란함이 가중되어 참담 할 뿐입니다. 부디 일원화 시행을 재검토 드리오니 고진선처 부탁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