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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강원소방, 119 신고. 처리 서비스 품질 향상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4-05-20
조회수
258
내용
〇 강원특별자치도 소방본부는 119 신고자에게 신속·정확하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소방본부 최초로 119신고 이용자에 대한 만족도 조사 시스템을
구축하여 5월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〇 이 시스템은 소방본부에서 약 3개월간 자체적으로 노력하여 프로그램 개발 및
설문응답 서버를 구축하여 실시간으로 119 신고 처리 만족도를 조사한다.
〇 119신고 이용자 중 소방출동서비스를 제공받은 이용자를 대상으로 24시간 이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결과를 분석하여 119신고접수 서비스 향상에 활용하게 된다.
〇 한편 최근 5년간 도내에서는 2,173,234건(연 평균 434,647건)의
119신고가 접수되었으며 이중 화재 68,616건, 구조 193,328건, 구급 592,004건,
기타 사항으로는 병·의원 안내 등 1,319,286건이 포함되어있다.
〇 박계형 도 소방본부 종합상황실장은 “긴급한 상황에서 119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시스템 구성도 관련사진.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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