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메뉴 이미지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부처님오신날 대비 화재예방대책 추진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3-05-02
조회수
352
내용

강원도소방본부 오는 517일까지 부처님오신날을 대비 도내 전통사찰과 문화재에 대한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처님오신날 전후 봉축행사와 촛불, 전기, 가스 등의 화기사용 증가로 인해 예방과 안전대책이 필요할 뿐만 아니라,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가운데 대부분 사찰이 산림지대에 위치함에 따른 담배꽁초 투기, 쓰레기 소각행위에 대한 위험성이 상존한다.

최근 5년간 도내 사찰과 문화재에서 발생한 화재는 총 11건에 인명피해 1명과 465백만원의 재산피해를 입었으며, 발생원인은 전기 3, 부주의 3, 기계 2, 원인미상이 3건이었다.

강원도소방본부는 도내 전통사찰 48개소와 목조문화재 126개소에 대한 안전관리를 위해 화재안전조사 실시, 소방관서장 현장방문 컨설팅 실시, 관계인 자체점검 등 자율안전관리를 강화한다.

그리고 부처님오신날을 기해 봉축행사 등 기념활동이 집중되는 526일부터 30일까지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하여 중요사찰 예방순찰 및 켐페인, 소방력 전진배치 초기대응태세 강화, 그리고 유관기관 간 공조체계를 강화할 방침이다.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화재위험성이 높은 부처님오신날을 맞아 화재안전대책을 빈틈없이 추진하겠다.”도민들께서도 자율적인 예방활동으로 소중한 인명과 재산보호에 만전을 기해 달라.”고 말했다.

관련사진2.jpg
관련사진3.jpg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