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여/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강원소방, 안전한 추석을 위한 생활밀착형 화재대책 추진
작성자
본부
등록일
2022-08-25
조회수
279
내용
〇 강원도소방본부(본부장 윤상기)는 오는 9월 12일까지 추석연휴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화재를 사전에 예방하고, 그 피해를 최소화할 목적으로 도내 각 지역에 산재해 있는 전통시장과 터미널, 숙박시설 등 취약대상에 대하여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〇 주요 추진사항은 ▸화재로부터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온·오프라인 대국민 예방 홍보 ▸전통시장과 숙박시설, 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대형화재 예방 안전점검 ▸제수용품 구매 등으로 이용객이 증가하는 전통시장과 대형판매점에 대한 화재안전컨설팅 등이며, 보다 생활 밀착형의 안전대책을 추진한다.
〇 지난 5년 간 강원도 내에서 추석연휴 중 발생한 화재현황을 분석하면, 총 96건 일일 평균 3.42건이 발생됨으로써 즐거워야 할 명절을 안타까운 모습으로 보내기도 하였다.
한편, 장소별로는 음식점과 같은 비주거시설이 38%(43건)로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원인별로는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44%(42건)을 차지하였고. 발생시간은 오후가 48%(46건)로 가장 높아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〇 용석진 예방안전과장은“화재안전대책에 만전을 기하여 도민 모두가 안전하고 편안한 추석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첨부파일
0825 강원소방, 화재로부터 추석을 지키려고 예방대책 추진.hwp
(다운로드 수: 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