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소방서 소식
본문 시작제목
동해소방서, 주민 대상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육 실시
작성자
동해소방서 홍보
등록일
2024-11-25
조회수
11
동해소방서(서장 심규삼)는 산불 등 대형화재 예방 및 초기 대응 강화를 위해 산림인접마을 등에 설치된 비상소화장치 사용법 교육을 연중 추진한다고 밝혔다.
비상소화장치는 산불 등 화재 발생 시 신속한 진압으로 초기 화재를 진화할 수 있는 장치로 동해시에는 현재 산림인접마을 220개소, 주거지 43개소, 상업지역 33개소 총 296개소의 비상소화장치가 설치되어 있다,
이번 교육은 동해시 통장협의회와 협력하여 통장 278명 및 비상소화장치 설치장소 인접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특히 산불조심기간(봄: 2. 1. ~ 5. 15. / 가을: 11. 1. ~ 12. 15.)을 집중 추진 기간으로 설정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비상소화장치의 제원, 사용법과 관리 방법에 대한 실습을 중점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동해소방서, 북평남성의용소방대, 동해여성의용소방대가 교관으로 참여하여 교육의 전문성과 실효성을 높일 계획이다.
교육 신청 등 관련 사항은 동해소방서 대응총괄과 또는 관할 통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심규삼 서장은 “비상소화장치는 화재 발생 시 소방대가 도착하기 전에 초기 대응을 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하다”며“연중 추진될 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산불 등 각종 화재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관련사진.jpeg
(다운로드 수: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