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마당
언론보도
본문 시작
[강원일보]
춘천소방서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
춘천소방서(서장:유용현)는 5일 소방서 소회의실에서 3분기 주요업무 추진실적 보고회를 열었다.
[교차로-다모아뉴스]
춘천소방서, ‘10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 캠페인 실시
춘천소방서(서장 유용현)는 지난 10월1일 오전 10시부터 온의동 이마트 앞에서 추석연휴 및 가을철 화재 등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춘천시 등 관내 유관기관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으며, 특히 고유명절인 추석연휴 중 다중이용시설에서의 안전사고 예방 등 시민들이 꼭 알아야 할 유익한 정보들이 담긴 홍보전단지와 홍보물(위생장갑, 밴드) 등을 직접 배부하였다.
소방교 조영일, ‘자랑스런 춘천소방인’ 표창
춘천소방서(서장 유용현)는 지난 10월 1일 오전 10시에 3분기 자랑스런 춘천소방인에 대한 표창을 수여했다.
이번에 선발된 자랑스런 춘천소방인은 양구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소방교 조영일(40세)씨로, 2002년 5월 10일 임용돼 6년 8개월간 재직하면서 각종 재난현장에서 적극적인 활동으로 인명 및 재산피해를 줄이는데 기여했다.
특히, 응급처치 지도요원으로서 제2회 강원도지사기 여성의용소방대 응급경연대회 우승, 전국의용소방대 응급처치경연대회 남자부 우승, 여자부 3위를 거두게 하는데 큰 공을 세웠으며, 또한 관내 소년소녀가장에게 매달 생활비를 지급하는 등 봉사활동도 꾸준히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춘천소방서는 활기찬 직장 분위기 조성과 열심히 일하는 직원을 분기별 1명을 선발하여 자랑스런 춘천소방인상을 표창하고 있다.
서면의용소방대원, 화재피해주민 지원 및 봉사활동
춘천소방서 서면 남·녀의용소방대(대장 송승석, 윤금순)는 지난 30일 오전 추석을 맞이하여 인근 노인수용시설(위로의집)을 방문하여 60만원 상당의 생필품을 전달하고, 오후에는 지난 28일 예기치 않은 화재로 인해 삶의 터전을 잃은(서면 서상리 112-5) 지기섭씨를 찾아 20만원 상당의 생필품 등을 전달하며 위로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