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소식

본문 시작
제목
춘천소방서, 119구급서비스 유공 및 하트ㆍ브레인세이버, 자랑스러운 춘천소방인 수여식
작성자
춘천홍보
등록일
2023-01-30
조회수
341
  • 서장님 하트브레인세이버.jpg

춘천소방서(서장 주진복)302층 서장실에서 지난해 4분기 응급처치를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린 119구급대원 12명에게 하트ㆍ브레인세이버를 수여하고

119구급활동 유공으로 최영은 소방장, 2022년 하반기 자랑스러운 춘천소방인으로 윤문한 소방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하트세이버는 심정지 환자에게 CPR, AED 등 신속하고 전문적인 응급처치로 환자의 생명을 구한 경우 수여되는 인증서다.

 

브레인세이버는 급성뇌졸증 환자에 대한 신속한 조치로 후유증 최소화에 기여한 경우, 트라우마세이버는 중증외상환자에 대한 적절한 조치로 후유장애를 최소화한 대원에게 주어진다. 모두 엄격한 심사를 거쳐 명예로운 인증서와 배지가 전달된다.

이날 하트세이버는 박종민 소방장, 의무소방원 상방 김승섭 등 7, 브레인세이버는 문수진 소방교 등 5명이 받았다.

 

특히 최영은 소방장은 구급활동 및 품질평가 유공으로 장관표창을 수여했다.

 

이들은 아주 위험했던 환자가 회복돼 일상생활로 돌아왔다는 소식을 듣고 너무 기뻤다앞으로도 늘 변함없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2022년 하반기 자랑스러운 춘천소방인으로 윤문한 소방교를 선정했다.

 

자랑스러운 춘천소방인 선정은 맡은 바 직무를 성실히 수행해 소방서의 위상 제고에 기여한 우수 모범직원에게 포상하는 행사다. 소방서는 선정자에게 각종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주진복 서장은 환자의 소중한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한 모든 대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자랑스러운 춘천소방인으로 선정돼 영광이다춘천의 소방 발전과 늘 변함없이 시민의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첨부파일